• Search
  • Contents Funding
  • Project
    • 크리에이터
    • 팟캐스터
    • 칼럼니스트
    • 작가
    • 뮤지션
    • BOOKS
  • Media
    • REPORT
    • NEWS
    • COLUMN
    • RANKING
  • More
    • COMMUNITY
    • MONGPOD
    • MEDIA CENTER
    • BRANDCAST
    • ZMTV
    • PINCOOK
  • Notice
  • English
  • Login
  • Search
  • Contents Funding
  • Project
    • 크리에이터
    • 팟캐스터
    • 칼럼니스트
    • 작가
    • 뮤지션
    • BOOKS
  • Media
    • REPORT
    • NEWS
    • COLUMN
    • RANKING
  • More
    • COMMUNITY
    • MONGPOD
    • MEDIA CENTER
    • BRANDCAST
    • ZMTV
    • PINCOOK
  • Notice
  • English

CJ E&M 다이아 티비, 키즈 콘텐츠 다양화로 온·오프라인 영향력 확장

글 미디어자몽    편집 미디어자몽    날짜 2017-10-31

CJ E&M다이아TV뚜아뚜지TV보고놀자클레버TV투니버스허팝
image_print
5
3
1
3

투니버스와 다이아 티비 키즈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드는 콘텐츠 ‘보고놀자’ 중 신비아파트를 보고 있는 ‘아롱다롱TV’ (왼쪽부터 다롱, 아롱, 어머니) – 이미지제공: CJ E&M

– 실험 크리에이터 ‘허팝’- 캐릭터 브랜드 ‘부즈’와 캐릭터 상품 제작,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개장
– 어린이 전문 채널 ‘투니버스’와 키즈 크리에이터의 콜라보 콘텐츠, 유튜브에서만 300만회 조회
– ‘클레버TV’의 새앨범 ‘You are special’ 등 다이아 티비 크리에이터 참여 앨범 흥행 기대
– SNS로도 다이아 티비 키즈 콘텐츠 영향력 확대, ‘뚜아뚜지TV’ 콘텐츠 한 회에 400만회 재생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인 ‘다이아 티비(DIA TV)’는 파트너 키즈 크리에이터들이 캐릭터사업·방송협업·음원발매 등 콘텐츠 다양화로 기존 활동 무대였던 유튜브 뿐만 아니라 TV, 오프라인 매장, SNS 등으로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재미있는 실험과 도전 콘텐츠를 전문으로 하는 인기 1인 창작자 ‘허팝’은 캐릭터 전문 개발사 ‘부즈(VOOZ)’와 협업해 캐릭터 및 관련 상품을 만들고 지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허팝 팝업스토어는 11월 1일부터 5일까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지점에서도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 전문 채널 ‘투니버스’는 ▲어썸하은 ▲마이린TV ▲간니닌니다이어리 ▲아롱다롱TV ▲제니워니 등의 다이아 티비 1인 창작자들과 협업해 투니버스 프로그램을 시청하는 장면을 담은 연재 콘텐츠 ‘보고놀자’를 제작했다. 현재까지 다이아 티비의 공식 키즈 콘텐츠 유튜브 채널인 ‘토이앤키즈’에서만 누적 300만회 이상 조회됐다. 이 외에도 ‘보고 놀자’는 각 참가 크리에이터별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투니버스 방송을 통해서도 인기리에 시청되고 있어 ‘원소스멀티유즈(OSMU)’의 모범사례를 만들었다.

다이아 티비는 누적조회수 2,730만회 이상을 달성한 바 있는 어린이용 디지털 채널 ‘클레버TV’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클레버TV’는 자체 보유 어린이 동요 그룹 ‘키즈돌 비타민’의 새 앨범 ‘You are special(너는 특별하단다)’을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해 다이아 티비 파트너 어린이 창작자들이 직접 노래를 부르고 뮤직비디오 형태로 만들어 선보인 ‘내가 바라는 세상’의 경우, 총 600만회 이상 조회된 바 있어 이번 키즈돌 비타민의 새 앨범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다이아 티비 키즈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은 유튜브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 SNS로도 확산하고 있다. 쌍둥이 자매가 등장하는 ‘뚜아뚜지TV’가 가요를 패러디한 영상들은 ‘좋니(원곡 : 윤종신)’ 총 400만회, ‘썸탈거야(원곡 : 볼빨간 사춘기)’ 총 80만회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키즈 콘텐츠 및 크리에이터에 대한 높은 관심은 수치로도 입증되고 있다. 지난 7월 기준 다이아 티비 누적조회수 253억 회 중 키즈 콘텐츠가 34.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구독자 1인당 월평균 시청 횟수도 39회로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다이아 티비 황형준 본부장은 “오프라인으로 활동 반경을 넓혀가는 디지털 꿈나무들의 창작과 소통, MCN산업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이아 티비는 신인 1인 창작자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연1회 키즈 크리에이터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선발된 1인 창작자들이 콘텐츠 제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있도록 ▲전용 스튜디오 제공 ▲동영상 제작 기법 전수 ▲저작권 관리 ▲음원 ▲콘텐츠 유통 노하우 ▲다국어 자막 서비스 ▲광고 및 협찬 등 다양한 지원도 지속하고 있다.

보도자료 배포문의: media_zamong@zamong.co.kr

5
3
1
3
image_print
CJ E&M다이아TV뚜아뚜지TV보고놀자클레버TV투니버스허팝
미디어자몽
미디어자몽

미디어 자몽 뉴스팀

미디어자몽 뉴스팀입니다


당신이 흥미로워 할 포스트

미디어자몽, 트래블코드의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 런칭

미디어자몽, 트래블코드의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 런칭

1인미디어 전문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이 여행 콘텐츠 기획사 트래블코드와 함께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퇴사준비생의 런던’ 오디오북을 ...read more

크리에이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공공기관의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크리에이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공공기관의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크리에이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공공기관의 콘텐츠 제작지원사업 정부와 기관은 큰돈을 마구마구 쓸 준비가 되어있다! 콘텐츠 ...read more

2019년에 알아야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10가지 개선점

2019년에 알아야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10가지 개선점

  2019년에 알아야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10가지 개선점 ⓒ Pixabay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2019년에 더욱 더 중요해질 것이다. 모든 ...read more

미디어자몽, SK브로드밴드 B tv에 1인미디어 콘텐츠 ‘보이는 팟캐스트’ 단독 론칭

미디어자몽, SK브로드밴드 B tv에 1인미디어 콘텐츠 ‘보이는 팟캐스트’ 단독 론칭

  미디어자몽, SK브로드밴드 B tv에 1인미디어 콘텐츠 ‘보이는 팟캐스트’ 단독 론칭     1인미디어 전문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이 SK브로드밴드와 ...read more

공유스튜디오로 몰리는 유튜브/팟캐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 자몽미디어센터, 작년보다 50% 이용객과 매출 증가, 방문자수 2만5천명

공유스튜디오로 몰리는 유튜브/팟캐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 자몽미디어센터, 작년보다 50% 이용객과 매출 증가, 방문자수 2만5천명

공유스튜디오로 몰리는 유튜브/팟캐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자몽미디어센터, 작년보다 50% 이용객과 매출 증가, 방문자수 2만5천명   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김건우 ...read more

미디어자몽, CGV용산아이파크몰에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자몽서점 팝업스토어 오픈

미디어자몽, CGV용산아이파크몰에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자몽서점 팝업스토어 오픈

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이 CGV용산아이파크몰 라운지홀에 독립매거진과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 굿즈를 담은 자몽서점 팝업스토어(이하 팝업스토어)를 지난 ...read more

[파트너 크리에이터 뉴스] "홍스퀴진" , 찾아가는 키즈쿠킹클래스 정식 오픈

[파트너 크리에이터 뉴스] "홍스퀴진" , 찾아가는 키즈쿠킹클래스 정식 오픈

1인미디어 비즈니스기업 미디어자몽(대표 김건우)의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홍스퀴진(대표 홍은정)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농수산물과 중소기업의 좋은 제품들을 ...read more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유튜브를 활용한 교수법 ‘YIE(Youtube In Education)’ 발표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유튜브를 활용한 교수법 ‘YIE(Youtube In Education)’ 발표

  1인미디어 비즈니스 전문기업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가 23일부터 24일까지 경주에서 열린 ‘2018 미디어교육 전국대회’에서 유튜브를 활용한 ...read more


  • previous arrow
    next arrow
    Slider
  • 공지사항

    [MCN 크리에이터 스쿨] 무료 교육...
    1/26 자몽서점 매거진 토크콘서트 ...
    [1/12 토크콘서트] 자몽서점 X ...
    [자몽아카데미] 미디어자몽 1인미디어...
    [글로벌 크리에이터 파트너십] 지원 ...
    [자몽아카데미] 11월 영상콘텐츠편집...
    [학생 할인 이벤트] "우린 학생...
    미디어자몽 ‘글로벌 크리에이터 파트너...
    미디어자몽 1인미디어 강사 양성 과정...
    제7회 팟캐스터 콘테스트 '팟식당' ...
  • 뉴스레터

    미디어자몽의 칼럼 및 뉴스정보를 받으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Popular Contents

    • 크리에이터 좁은 문, '샌드박스 아카데미' 1기 경쟁률 146대12016-05-16
    • [Happy Sex] 1. 이 여자 첫 섹스라는데 아닌 것 같아요!2017-04-14
    • [With Sex] 나는 섹스 한다, 고로 나는 피임 한다2016-01-05
    • [Happy Sex] 3. 오르가즘을 느껴보고 싶어요.2017-05-15
    • 웹드라마 <전지적 짝사랑 시점 시즌2> 3,000만 뷰 돌파2016-11-24
    • [With Sex] 어디까지 해봤니? - ①2016-02-02
미디어자몽(주) | 대표 김건우 사업자등록번호 114-87-10735
통신판매업신고: 제2015-서울강남-02926호
인터넷신문등록번호: 서울 아03049 | 등록일자: 2014.03.18 | 발행인/편집인: 김건우 | 발행일자: 2014.03.18
청소년보호책임자: 손주성
주소: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대로 45길 34(잠원동 35-25), 2층 자몽미디어센터
대표번호: 070-7766-8812 | 이메일: media_zamong@zamong.co.kr
COPYRIGHT 2017 미디어자몽 All Rights Reserved.
  • 자몽콘텐츠펀딩
    • 회사소개
    • FAQ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광고제휴문의
    • 뉴스레터 구독신청
  • 카테고리
    • 크리에이터
    • 팟캐스터
    • 칼럼니스트
    • 작가
    • 뮤지션
    • BOOKS
  • SNS
    • 페이스북
    • 유튜브
    • 인스타그램
    •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