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자몽, 제7회 팟캐스트 콘테스트 ‘팟식당’ 개최

[보도자료]

미디어자몽, 제7회 팟캐스트 콘테스트

팟식당’ 개최

 

– 미디어자몽, 2일부터 팟캐스트 선발대회 ‘팟식당’

– 자몽미디어센터 CGV 용산아이파크몰 오픈 스튜디오 시설/장비 무상지원

– 지난 4년간 100여팀 이상의 팟캐스트 팀 신규 발굴

– 우수 콘텐츠 창작자 선발, 미디어자몽 전속 크리에이터 계약 체결

 

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김건우 대표)이 2일부터 제7회 팟캐스트 콘테스트 ‘팟식당’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미디어자몽의 팟캐스트 선발대회는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서 현재까지 100여팀 이상의 신규 팟캐스트 팀을 발굴 및 지원하였다.

최근 김생민의 ‘영수증’이 크게 인기를 끌면서 팟캐스트와 오디오 콘텐츠 제작에 대한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스튜디오 이용 비용과 기획에 대한 부담 때문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상황 속에서 미디어자몽은 신규 크리에이터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자몽만이 가진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번 팟캐스트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팟캐스트 식당’을 컨셉으로 진행되는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개성을 가진 팟캐스트팀을 찾는다. 선발된 10팀에게는 자몽미디어센터 CGV 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오픈스튜디오에서 팟캐스트 10회 제작의 기회와 오픈스튜디오 내 장비를 무상 제공된다. 제작된 팟캐스트는 미디어자몽의 ‘몽팟’을 비롯해 다양한 오디오 플랫폼에 공개된다. 3달간의 활동 후 가장 반응이 좋았던 팀에게는 이후에도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작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추가 이용권과 팬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개방송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는 “팟캐스트에 대한 관심이 많이 생기고 있는 상황 속에서 신규 팟캐스터들에 대한 지원 역시 중요하다”며 “미디어자몽은 누구나 팟캐스트로 콘텐츠 만드는 발판을 마련하고 전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이나 팀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3월 25일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이나 팀은 ‘자몽미디어(www.zamong.co.kr)’내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미디어자몽의 메일(media_zamong@zamong.co.kr)로 접수하면 된다. (끝)

팟캐스트 콘테스트 지원하기 : http://www.zamong.co.kr/community/notice?vid=32

 

문의

T) 070-7766-8812

E) media_zamong@zamo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