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유튜브 마케팅, 크리에이터에 대한 모든 것! MCN 크리에이터 포털 “자몽” 리뉴얼


1인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미디어자몽(김건우 대표)은 국내 최초 MCN 전문 매거진으로 운영되던 “자몽미디어”홈페이지를 MCN 크리에이터 포털 사이트 “자몽(www.zamong.co.kr)”로 리뉴얼하였다.

 

미디어자몽은 지난 2015년 이후 국내외 MCN 업계 소식을 전하는 전문 미디어로 런칭한 후 2017년 크리에이터를 위한 플랫폼 ‘콘텐츠펀딩’이라는 개념을 가져왔다. 약 2년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단계 더 나아가 브랜드와 연계하는 크리에이터 마케팅, 기업 협업, 그리고 교육 등 1인미디어 산업 전반을 다루는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캠페인’ 부문은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과 크리에이터에게 상호 최적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기 위해 마련되었다. 마케팅 담당자들이 진행하고 싶은 캠페인을 신청하고 크리에이터 풀에서 추천을 받거나 크리에이터 스스로 캠페인 진행을 지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미디어자몽 전문가들의 컨설팅과 그동안 진행하였던 ‘브랜드캐스트’ 솔루션을 결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제시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부문은 그동안 진행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를 보다 쉽게 신청할 수 있게 마련되었다. 현재 미디어자몽이 진행하고 있는 키즈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물론 성인을 대상으로 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교육까지 다채로운 교육이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마케팅 전문가라면 누구라도 직접 본인만의 아카데미 개설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그동안 ‘자몽’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던 전문 미디어 소식과 ‘콘텐츠펀딩’ 서비스도 더욱 개선되어 운영된다.

미디어자몽의 김건우 대표는 “유튜브 시장이 커지면서 비즈니스 문의가 많아지면서 산업의 모든것을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면서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 수 있는 포털을 목표로 했다“면서 “1인 미디어 사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반드시 방문하는 산업의 허브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미디어자몽의 새로운 홈페이지(www.zamong.co.kr) 는 22일부터 공식적으로 운영된다.